본문 바로가기

기타

얼굴에 털나는 꿈, 수염깎는꿈


털이나 수염을 깎는 꿈

♥ 털이나 수염, 체모 등은 해몽에서 생명력, 에너지, 체력, 재력, 권력, 사회적 지위, 정신력, 의지, 자신감, 성적인 매력, 인맥, 용기, 근성, 행동력, 적극성, 정력 등을 상징할 수 있다.


♥ 털이나 수염은 남자에게 있어서는 힘의 원천같은 것이지만 여자에게 있어서는 불필요하고 거추장스러운 것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털이나 수염을 깎는 것, 빠지는 현상은 남자와 여자에게 다른 해석이 적용된다. 


♥ 여자에게 있어 수염을 미는꿈은 자신감의 상승, 여성적인 매력의 증가로 일상생활이 순조롭고 연애에 있어서도 뚜렷한 성과를 거두게 된다. 


♥ 남자의 경우엔 수염깎는꿈은 부정적인 생각이 증가하고, 자신감상실,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증가하는것을 암시한다. 사회생활에서 실패와 좌절이 올 수 있고, 본인의 성적매력 또한 없어지고 있으므로 연애나 부부관계 또한 악화된다.



얼굴에 털나는 꿈

♥ 털이 나는 현상은 남자와 여자에게 대조적인 해석이 적용될 수 있다. 우선 남자의 경우에 털은 에너지와 같은 의미이기에 얼굴에 털이 나는것은 체력의 증가, 자신감과 용기의 증가, 행동력과 정력도 상승하는 길몽이다. 이성에 대한 매력도 증가하고 있으므로 연애생활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대인운 또한 상승하는 전조이므로 대인관계의 인맥 또한 좋은 방향으로 확대될 수 있다.


♥ 여성에게 있어 털이나 수염은 귀찮고 불필요한 존재로 스트레스나 컴플렉스, 문제거리 등을 상징할 수 있다. 따라서 털이 나는 현상은 건강의 악화, 자신감의 하락, 컴플렉스의 증가, 의욕의 부진 등을 의미할 수 있다.


♥ 여자의 경우엔 본인의 매력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져서 연애생활이 부진에 빠질 수 있으며, 컨디션 난조로 인해 사회생활과 인간관계가 위기에 빠질 가능성이 있다.